가정예배교안 (9월 12일)

by 운영자 posted Sep 04,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 2

 

 

일 시: 912()

사도신경(생략 가능)

찬 송: 자비한 주께서 부르시네(531)

기 도: 가족 중에서(생략 가능)

성경봉독: 3:18 능히 모든 성도와 함께 지식에 넘치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고


말 씀:

   지식에 넘치는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알게 되면, <지식에 넘치는 삶>, 즉 나의 경험, 상처, 나의 형편과 염려를 넘어서는 <담대한 삶>을 살아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여러분, 예배가 두려움을 이깁니다. 예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납니까?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를 알게 됩니다. 말씀을 통해서, 찬양을 통해서, 하나님을 알면, 두려움을 이길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을 알아야 담대해 질 수 있어요. 나를 지키시는 하나님, 나의 아버지가 되시는 하나님의 능력과 지혜를 알아야, 두려움을 이기고, 담대해질 수가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성경에서 <안다> 라는 말씀은 대부분 <그냥 머리로 안다>는 것이 아니고, <사랑한다>, <친밀하다>, <믿고 신뢰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통스러운 시절에도, 강하여 용맹을 떨치는 사람은, 하나님을 <아는> 사람,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이에요. 그것도 <자기의 하나님>입니다. <부모님>의 하나님, <목사님>의 하나님이 아니라, <자기의 하나님>, <나의 하나님>을 아는 사람이 강하고 용감합니다. 그러므로 여러분, 예배를 소중하게 생각하십시오. 하나님이 어떠한 분이신지를, 귀로 듣고, 입으로 찬양해야 합니다. 하나님을 아는 예배가 우리를 담대하게 해 줄 것입니다.

 

적용과 나눔: 각자 돌아가면서 이야기합니다.

지금 <내가 아는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가족과 함께 나누어 봅시다.


합심기도(생략가능)

주님, 예배가 두려움을 이깁니다. 우리 마음 속에 예배에 대한 갈급함을 허락하여 주옵소서. 아멘


<부모님>의 축복기도 또는 <한 사람씩> 돌아가면서 짧게 기도

 

주기도문(생략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