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소그룹교안(9월 18일)

by 운영자 posted Sep 16, 202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백석대학교회 가정 / 소그룹 나눔 2022. 9. 18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살전 5: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광범위하고 포괄적인 의미를 표현하는 <하나님의 뜻>이 구체적으로, 특정 대상들을 향해서, 그리고 분명하고 직접적인 의미를 나타내는 말씀들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오늘 본문입니다.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여러분,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있습니다. 나에게 주시는 말씀, 또는 예전에도 알고 있었지만, 요즘에 이상하게 다가오는 말씀이 있습니다. 지식으로서의 말씀이 아니라, 말씀과의 접촉, 말씀의 터치입니다. 이것이 은혜입니다. 이것이 축복입니다.

 

기드온은 신학적으로, 역사적으로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6:13). 그런데 일어나지를 못합니다. 움직이지를 못하는 것입니다. 정확한 지식을 가지고 있어도, 두려움과 염려에 눌려 있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온 땅에 이슬이 내려도, <양털 뭉치>, <나에게> 이슬이 내려야 한다는 것입니다. 마치 나를 향해서만, 나를 위해서만 말씀하시는 것 같은 하나님의 메시지가 필요한 것입니다(6:36-37). 말씀의 터치, 말씀과의 접촉이 중요합니다.

 

좋은 환경이 영혼을 살리지 못합니다. 차가운 지식이 우리의 영혼을 살리지 못합니다. 스쳐 지나가는 말씀, 그저 좋고 옳은 이야기가 우리를 살리지 못해요.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 나에게 하시는 것 같은 말씀, 말씀과의 접촉, 말씀의 터치가 있을 때, 우리의 영혼이 살아나고, 힘을 얻고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우리 할아버지의 하나님, 내 아버지의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될 때, 변화가 일어납니다(48:15-16). 기도해야 할 제목입니다. “하나님, 저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들리게 하옵소서. 그저 포괄적이고, 그저 옳고, 그저 좋은 이야기, 그러나 남의 이야기처럼, 들리는 <하나님의 뜻> 말고,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내 귀에, 내 가슴에, 우리 성도님들 <각자의 심령>에 들리게 하옵소서.”

 

성령은 각자의 심령에 역사하십니다(12:10, 12; 2:1-3). 멀리서 볼 때 멋있고 신기하게 보이는 장면을 구경하는 방식으로 일하지 않으십니다. <나에게> 임하십니다. 내 마음이 놀랍니다. 내 마음이 아픕니다. 내가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말씀의 접촉, 말씀의 터치가 내 안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이 은혜가 임할 때, 우리는 일어설 수 있습니다.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 내 속에 임할 때, 들릴 때, 우리는 두려움을 이길 수 있고, 게으름을, 어두움을 이기고 일어날 수 있는 것입니다.

 

예배를 위해서 기도할 때, 이렇게 기도합시다. “주님, <각자의 심령>에 성령을 부어 주시옵소서. 차가운 지식들이 우리의 귀를 스쳐 지나가는 시간이 되지 않게 하옵소서. 그저 좋은 이야기, 그저 옳은 이야기, 이미 알고 있는 것 같은, 넓고, 포괄적인 <하나님의 뜻>이 아니라, 내 사정을 어떻게 아셨지? 내 마음을 어떻게 아셨지? ...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을 우리 성도님들이, 그리고 제가 알게 하옵소서.” 이것이 은혜이고 축복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요즘에 이상하게도 가깝게 들려오는 말씀이 있습니까? 평소에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다가오지 않았는데, 이상하게도 요즘에 내 귀에, 내 마음에 들리는 말씀, 예전과 다른 온도로 들려오는 말씀이 있습니까?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입니다. 이것은 부담이 아니라, 축복입니다. 은혜입니다. 그리고 기회입니다. 그 말씀을 붙들고, 한 걸음 내디뎌 보십시오. 놀라운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묵상과 나눔

1. 말씀의 접촉과 터치를 경험하신 적이 있으십니까?

 

2. 요즘 나에게 자주 들리고 다가오는 말씀이 있습니까?

 

기도하는 시간 하나님 아버지, 말씀의 접촉과 터치를

허락해 주셔서 제 영혼을 변화시켜 주옵소서.

 

암 송

살전 5:16 항상 기뻐하라 17 쉬지 말고 기도하라

18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