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소그룹교안(1월 14일)

by 운영자 posted Jan 12,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백석대학교회 가정 / 소그룹 나눔 2024. 1. 14

 

 

나는 축복의 통로입니다

 

12: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고향과 친척과 아버지의 집을 떠나 내가 네게 보여 줄 땅으로 가라 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 3 너를 축복하는 자에게는 내가 복을 내리고 너를 저주하는 자에게는 내가 저주하리니 땅의 모든 족속이 너로 말미암아 복을 얻을 것이라 하신지라

 

 

창세기는 시작의 말씀입니다. 그런데 창세기에는 시작이 두 번 있습니다. 창세기 1장과 12... 첫 번째 시작이 무너졌습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첫 번째 출발이 무너졌습니까? 실패하셨습니까? 문이 닫혔습니까? 두 번째 시작이 찾아올 것입니다. 우리 하나님은 두 번째 시작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두 번째 시작은 소박합니다.

12: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

한 사람을 부르십니다. 최종목적, 하나님의 비젼은 똑같이 광대하지만, 한 사람을 부르십니다. 한 사람에게 말씀을 주십니다. 한 사람의 가슴이 뛰게 하십니다. 한 사람으로 하여금 꿈을 꾸게 하십니다. 그 한 사람이 말로, 사랑으로, 예수 그리스도를 전합니다. 그 한 사람이 낮아져서 섬깁니다. 그러면, <또 다른 한 사람>이 섬깁니다. <또 다른 한 사람>이 예수님을 따르고 닮아갑니다. 이것이 하나님의 방식입니다.

 

두 번째 시작은 겁이 납니다.

<이전에>, 실패했으니까, <이전에>, 문 닫았으니까, <이전에>, 헤어졌으니까 ... 그래서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두 번째 시작을 위해 하나님께서 반드시 주시는 것이 있습니다.; 12:1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 <말씀>입니다. 나를 향하신, 내 영혼이 알아차리도록 분명한 말씀, 나의 마음을 터치하는 분명한 말씀, 내 가슴이 설레고 뛰는 분명한 말씀, 반복해서 들리는 말씀이 있어야 합니다.

 

모세의 인생에도 두 번째 시작이 있었습니다.

모세의 첫 번째 시작은 <애굽의 왕자>였습니다.; 8:22 모세가 애굽 사람의 모든 지혜를 배워 그의 말과 하는 일들이 능하더라

다 갖추었습니다. 그러나 실패했습니다. 실패할 이유가 없었어요. 지혜와 권력과 건강 ... 부족한 것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실패했습니다. 나이 80에 두 번째 시작이 찾아 왔습니다.; 3:4 ... 하나님이 떨기나무 가운데서 그를 불러 이르시되 모세야 모세야 하시매 ... <모세야 모세야> ... 두 번째 시작에는 <나를 부르시는 말씀>이 있어야 합니다. 내 마음 속에 분명히 들리는 주님의 음성이 있어야 두려움을 떨치고 일어설 수 있습니다.

 

여러분, 두 번째 출발은 절박합니다. 주님의 분명한 음성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도 두 번째 출발을 해야 하잖아요? 첫 번째 시작처럼, 이번에도 <떠밀려서> 시작하실래요? 이번에는 실패하면 안 되잖아요. 이번에는 문 닫으면 안 되잖아요. 이번에는 원수지면 안 되잖아요. 이번에는 헤어지면 안 되잖아요. 주님의 말씀을 구하십시오.

 

사랑하는 여러분, 나를 향하신 주님의 말씀이 가장 분명하게 들리는 때는 <예배시간>입니다. 여러분이 아무리 개인적으로 경건생활을 잘 하신다고 해도, 예배시간만큼 주님의 말씀이 분명하게, 풍성하게 들릴 수는 없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두 번째 출발을 하셔야 합니까? 예배를 사모하십시오. 주님께서 반드시 말씀해 주실 것입니다.

 

주님은 우리를 통해 땅의 모든 족속이 복을 얻기를 원하십니다. 그 방법은 나 자신이 복이 되는 것입니다. 최고의 축복이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이십니다. 최고의 축복이 무엇입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닮은 저와 여러분입니다.

 

 

나눔질문

두 번째 시작이 주는 두려움을 나누어 봅시다.

 

두 번째 시작을 위한 말씀이 있으십니까? 서로의 미래를 위해 기도해 줍시다.

 

기도하는 시간 하나님 아버지, 두 번째 시작을 하고 싶습니다. 분명한 말씀을 주옵소서.

 

암 송

12:2 내가 너로 큰 민족을 이루고 네게 복을 주어 네 이름을 창대하게 하리니 너는 복이 될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