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소그룹교안(10월 13일)

by 운영자 posted Oct 11, 202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백석대학교회 가정 / 소그룹 나눔 2024. 10. 13

 

 

서 있으십시오

 

6: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

14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띠를 띠고 ...

 

 

하나님의 전신갑주가 필요한 이유와 목적은 서 있는 것입니다.<악한 날>에 넘어지지 않고 서 있기 위한 것이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도> 무너지지 않고 서 있기 위함입니다.

 

너무 소극적이지 않습니까? 전진해서 싸워 승리해야지요. 그런데 이것이 하나님의 백성들이 살아가는 방식입니다. 다니엘은 기도의 자리에 <서 있었습니다>(6). 이것이 다니엘이 한 전부였습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사자들의 입을 막으십니다. 음모를 꾸민 사람들을 처리해 주십니다.

 

엘리야는 <깊은 절망 속에> 빠졌습니다(왕상 19). 하나님의 불이 하늘에서 떨어져서 우상숭배자들을 제거했고, 3년 반 닫혀 있던 하늘문이 열려 비가 쏟아졌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상황은 전혀 변하지 않습니다. 자신을 죽이려 합니다. 살 소망이 없습니다. 인생의 의미를 상실했습니다. 왕상 19:11 ... 너는 나가서 여호와 앞에서 산에 <서라> ... 그저 <서라>고 하십니다. 이것이 바로 엘리야가 있어야 할 자리였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음란한 여인을 아내로 맞이한 호세아를 우리를 향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보여주십니다. 그런데 참 가슴 아픈 말씀이 있습니다. 3:1 ... 너는 <또 가서> 타인의 사랑을 받아 음녀가 된 <그 여자>를 사랑하라 ... 음란한 여인이 또 바람을 피운 것입니다. 그런데 주님은 다시 그 여자에게 가서 사랑하라고 하십니다. 사랑할 자신이 없는 그 사람 앞에, 주님께서 부르신 그 자리에 또 서 있기만 하라고 하십니다.

 

고전 13:7 <모든 것>을 참으며 <모든 것>을 믿으며 <모든 것>을 바라며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하나님의 사랑은 <그 자리에 서 있는 것>입니다. 좋은 일만이 아니라, 마음 아프게 한 일도 그 자리에 서서 참아주고, 믿어주고 견디어 주는 것이 사랑이라고 하시는 것입니다. 서 있기만 하면, 하나님께서 하실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 사람을 바꾸시는 것, 내 마음을 바꾸시는 것, 원통한 일을 푸는 것 ... 그것은 하나님의 일입니다. 나는 그 자리에 서 있기만 하면 됩니다.

 

우리는 이 일이 어떻게 해결될지 모릅니다. 그저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께서 있으라고 하신 자리에, 사랑의 자리, 섬김의 자리, 기도의 자리에 서 있는 것입니다. 서 있으면, 하나님께서 일하십니다. 앞길이 막막해도, 괴롭고 원통해도 그 자리에 서 있으면, 하나님께서 해결해 주시고, 길을 열어주십니다.

누가 날 위해 기도해 줄까? ... 우리 주변에는 기도해 줄 사람이 아무도 없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도하는 그 자리에 서 있는 것, 그 영혼을 잊지 않는 것, 참 귀한 사랑입니다.

 

디모데후서 416절과 17절은 사도 바울의 유언과 같은 말씀입니다. 딤후 4:16 내가 처음 변명할 때에 나와 함께 한 자가 하나도 없고 다 나를 버렸으나 그들에게 허물을 돌리지 않기를 원하노라 17 <주께서 내 곁에 서서> 나에게 <힘을 주심>은 나로 말미암아 선포된 말씀이 온전히 전파되어 모든 이방인이 듣게 하려 하심이니 내가 사자의 입에서 건짐을 받았느니라 <믿었던 사람들>이 다 떠났습니다. 그리고 <사자의 입> ... 죽을 위기를 넘겼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인생의 마지막까지 주님께서 부르신 그 자리, 사명의 자리, 사랑의 자리에 서 있을 수 있었던 비결이 있었습니다. <주께서 내 곁에 서서> ...

주님께서 우리 곁에 서 계십니다. 믿었던 시람들에게 실망한 우리 곁에 주님께서 서 계십니다. 사자의 입 안에 있는 것 같은 두려움과 걱정 속에 있는 우리 곁에 주님께서 서 계십니다. 그리고 그 자리에 다시 설 수 있는 힘을 주십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다시 일어나서 그 자리에 서 있으십시다. 예수님께서 우리 곁에 서 계십니다. 예수님께서 일하실 것입니다.

 

나눔질문

주님께서 내가 서 있기를 원하시는 자리는 어디입니까?

 

Bridge에 초대할 사람들, 앞으로도 계속 기도할 사람들을 나누고 같이 기도합시다.

 

기도 하나님 아버지, 주님께서 부르신 자리에

제가 다시 서게 하옵소서.

 

암 송

6:13 그러므로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이는 악한 날에 너희가 능히 대적하고

모든 일을 행한 후에 서기 위함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