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학교회 가정 / 소그룹 나눔 2024. 12. 15
예수님을 찾으라
요 20:10 이에 두 제자가 자기들의 집으로 돌아가니라 11 마리아는 무덤 밖에 서서 울고 있더니 울면서 구부려 무덤 안을 들여다보니 ... 15 예수께서 이르시되 여자여 어찌하여 울며 누구를 찾느냐 하시니 ...
제자들과 마리아의 차이
제자들은 <상황파악>을 끝냈습니다. 그리고 집에 돌아갔습니다. 그러나 마리아는 돌아가지 않습니다. 예수님을 찾아야 했습니다.
교회를 바라보는 우리의 모습이 제자들과 같지 않을까요? 현실분석은 했습니다. 그런데 가장 중요한 예수님을 찾지 않습니다.
기드온은 신학적으로 정확하고 깊이 있는 현실분석을 잘 했습니다(삿 6:12-14). 그러나 하나님은 기드온을 매우 단순하게 대하십니다. “큰 용사여 주께서 너와 함께 하시도다,” “너의 힘으로 싸우라.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하신다.” 해답은 상황파악에 있는 것이 아니라, <순종>에 있기 때문입니다. 하나님을 찾는 <믿음>에 있기 때문입니다.
교회 컨설턴트 vs 예배자
현실분석, 상황파악으로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교회의 중심, 사람의 영혼은 그것으로 변하지 않습니다. 예배자가 필요합니다. 주님을 진심으로 바라보는 사람, 주님을 진심으로 필요로 하는 사람, 주님을 진심으로 찾고 찾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주님께서 피로 값주고 세우신 교회에는 주님께서 계셔야 합니다. 주님을 찾아야 합니다. 주님을 느껴야 합니다. 교회에는 주님을 만난 감격이 있어야 하고, 주님을 찾는 심령의 가난함이 있어야 하고, 주님의 치유의 손길이 있어야 하고, 주님을 만나 흘리는 진실한 눈물이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우리 인생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을 찾고 계십니까? 하나님을 찾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하나님을 찾아야 한다는 것, 기도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하나님을 찾지 않습니다.
가정에서 예수님을 혼자서 믿는 분들은 축복의 통로입니다. 하나님께서는 그 분을 통해 그 가정이, 그 남편이, 그 자녀들이 천국에 가도록 하십니다. 그 분을 통해서 하나님의 축복이 그 가정에 흘러들어갑니다. 이 분들이 하나님을 찾아야 합니다. 이 분들이 기도해야 합니다. 이 분들이 은혜를 받아야 합니다.
하나님은 하나님백성들에게 주목하십니다. 특별히 사랑해주십니다. 또한 하나님께서는 세상의 여러 문제들의 원인과 해결을 하나님의 백성들에게서 찾으십니다.
사랑하는 여러분, 하나님을 찾읍시다. 하나님은 찾는 자에게 나타나십니다.
▪ 잠 8: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 암 5:6 너희는 여호와를 찾으라 그리하면 살리라 ...
하나님은 지금도 여기에 계십니다. 그러나 찾는 자에게, 진심으로 찾는 자에게 나타나십니다. 하나님은 업신여김을 받지 않으십니다. 소중히 여기는 자에게 나타나십니다. 진심으로 찾는 자에게 나타나십니다. 하나님을 찾으면 살 수 있습니다.
♥ 나눔질문 ♡ |
하나님을 찾고 계십니까? 정직하게 나누어 봅시다~ 2. 내가 우리 가정, 우리 직장의 축복의 통로라는 사실을 다시 마음에 새기면 좋겠습니다. |
【기도】 하나님 아버지, 제가 주님을 찾게 하옵소서.
가난한 마음을 주옵소서.
암 송 |
잠 8:17 나를 사랑하는 자들이 나의 사랑을 입으며 나를 간절히 찾는 자가 나를 만날 것이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