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 Login


믿고, 사랑하고, 기도하라! (히10:39)

새로운 것은 늘 좋습니다. 지난 해 모든 괴롭고 부끄러웠던 일들을 뒤로 하고, 희망의 새해를 맞습니다. 비온 후에 땅이 굳어지고, 폐허 위에 새로운 도시가 건설됩니다. 2017년에는 우리 사회의 모든 구악(舊惡)과 구습(舊習)이 사라지고, 나라의 기틀이 더욱 튼튼히 서기를 기도합니다.

올해의 표어를 “믿고, 사랑하고, 기도하라!”로 정하였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요한복음 설교를 통하여 예수님이 어떤 분이며 우리를 위하여 무슨 일을 하셨는지 배웠습니다. 올 한 해 우리 신앙의 기초를 다시 점검해보는 기회를 가지려 합니다. 우리가 무엇을 믿고 있는지 ‘사도신경’ 강해를 통하여 확인해 보고, 우리가 어떻게 그리스도인의 삶을 살아야 할지 ‘십계명’ 강해를 통하여 배우고, 어떻게 기도해야 할지를 ‘주기도문’을 통하여 새겨보려 합니다. 기독교에 대한 도전이 극심한 시대를 살아가는 성도들이 기독교 신앙의 기초에 대하여 확고하게 알 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염원합니다.

2017년 우리 교회에 여러 가지 변화가 있을 것입니다. 새 집 짓고 이사 갈 때 낡은 가구를 버리는 것처럼, 예배당 건축이 완료되면서 우리 교회를 리뉴얼하려 합니다. 성도들이 머리를 마주대고 의논할 때 우리의 집단지성 가운데 성령님의 인도가 있기를 바랍니다. 어느 때 보다도 성도들의 기도와 참여가 필요합니다.

사랑하고 축복합니다. 하나님의 따뜻하고 밝은 얼굴빛이 성도들의 삶과 가정에 비추시기를 기도하며...


2017년 1월 1일

여러분을 섬기는 장동민 드림